저는 입만 벌리면 잔소리가 심해 이제부터는 진짜 핵심만 말하기로 결심했는데........될런지 의문입니다. < 이 글은 저의 개인 연구로 증명 안된 가설에 불과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든 피스에 대고 불면 소리는 납니다. 트럼펫은 변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혹시 좋은 말씀있으시면 조언 주시기바라며, 이렇게 하는 사람도 있구나하는 정도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분다고 할 때 도구는 나팔이지만 내용은 음악적인 소리입니다. 음악적인 소리는 고저 장단 음색 강약이 있는 소리이며 이 네가지에다가 트럼펫 다운 소리 그리고 여기에다가 감정이 담긴소리가 우리가 불어서 내는 소리가 되어야 될 것입니다. 트럼펫 다운 소리라면
어느 한구석이 빈듯한 것이 아니라 곽차고 풍부하며 따듯하며 살아있는듯이 잘 울려 퍼는 소리가 아닐까합니다. 음악적인 소리 트럼펫 다운 소리가 중요하고 다음은 원하는 소리를 구사하면서도 불기가 쉬워야하고 엠보셔를 여러 모로 변하시켜 활용할 때 그 효율성을 높힐 수 있는 엠보셔가 되어야한다고 보고 과연 그런 엠보셔가 무엇인가를 찾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 글의 목적도 음악적인 소리 트럼펫 다운 소리 쉽고 그 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엠보셔를 찾는 것입니다. |
|
|
|
|
| |||||||||||
83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2 | 이문영 | 1,057 | 2024-07-15 | |||||||||||
82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3 | 이문영 | 1,318 | 2024-06-12 | |||||||||||
81 | 야마하 마우스피스와 바하 마우스 피스 비교 사이즈 2 | 임광엽 | 1,056 | 2024-06-05 | |||||||||||
80 | (2-1) 페달톤 이후 2년간의 기록, 그리고 마우스피스 여행 1 | 김영일 | 5,402 | 2023-10-20 | |||||||||||
79 | 고음을 위한 Wedge 호흡(쐐기호흡)연습입니다. | 박상민 | 7,507 | 2023-10-20 | |||||||||||
78 | 1-2. 페달톤과 혀 2 | 김영일 | 9,738 | 2023-10-20 | |||||||||||
77 | 1-1. 페달톤의 해석과 연습(James stamp warm-up) | 김정수 | 5,534 | 2023-10-20 | |||||||||||
76 | 트럼펫 잡는 왼손 모양들에 대한 잡생각 | 조영홍 | 5,116 | 2023-10-20 | |||||||||||
75 | "어떻게 연습해야 할까" - 제이슨 도벨 (Jason Dovel) | 조영홍 | 4,688 | 2023-10-20 | |||||||||||
74 | CHARLES COLIN 박사의 이론에 의한 LIP FEXIBILITIES 1 | 김준동 | 4,330 | 2023-10-20 | |||||||||||
73 | Bb 트럼펫의 배음, 운지, 그리고 slotting | 임상혁 | 1,585 | 2023-10-20 | |||||||||||
72 | 윗 안쪽입과 치아(여러 고수님의 조언을 구하고자 아랫글을 옮겨서 올립니다) 1 | 박희정 | 4,900 | 2023-10-20 | |||||||||||
71 | 속입술과 윗치아의 간격? | 박희정 | 4,680 | 2023-10-20 | |||||||||||
70 | 엠보셔[6]...이빨 벌리기 | 이사이 | 5,659 | 2023-10-20 | |||||||||||
69 | 엠보셔[5]...입술의 탄력. | 이사이 | 5,580 | 2023-10-20 | |||||||||||
68 | 엠보셔[4]... 입술의 고정점 | 이사이 | 4,943 | 2023-10-20 | |||||||||||
67 | 엠보셔[3]...입술의 위치 | 이사이 | 4,595 | 2023-10-20 | |||||||||||
66 | 엠보셔[2]...입대기 | 이사이 | 4,381 | 2023-10-20 | |||||||||||
65 | 엠보셔[1]... 목적 | 이사이 | 3,787 | 2023-10-20 | |||||||||||
64 | 다름 모양의 피스 | 박헌 | 2,939 | 2023-10-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