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에서 갑자기 2nd주자가 결원이 생겨 대타로 연주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왠 행운! 1st에 당시까지는 소문으로만 듣던 국내트럼펫박사 1호인 유교수님이 앉아계셨습니다. 교수님은 중간 휴식시간에도 짧은 휴식만을 취한 뒤 스케일연습 중이었습니다. 와~~ 시원하게 뿜어져나오는 트럼펫사운드. 그런데도 무엇이 그렇게 못마땅한지 고개를 갸우뚱거리면서 계속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첫번째 만남은 그렇게 교수님의 사운드에 감탄만하다가 끝났습니다. 2년 뒤 또 다른 오케에서 교수님을 만났습니다. 이번에는 적극적으로 다가가 조언을 구했습니다. - 송선생님, 지난번에도 느낀 건데 호흡을 갖고 계세요. 내뱉지말고- --------------------------------------------------------------------- 그저 조금씩 일정하게 호흡을 내보낸다고 생각하던 저로서는 충격적인 말이었고 오랫동안 납득이 되지 않았습니다. 얼마 전부터 제 몸이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호흡을 갖고 있어라` |
|
|
|
|
| |||||||||||
83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2 | 이문영 | 1,059 | 2024-07-15 | |||||||||||
82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3 | 이문영 | 1,319 | 2024-06-12 | |||||||||||
81 | 야마하 마우스피스와 바하 마우스 피스 비교 사이즈 2 | 임광엽 | 1,056 | 2024-06-05 | |||||||||||
80 | (2-1) 페달톤 이후 2년간의 기록, 그리고 마우스피스 여행 1 | 김영일 | 5,402 | 2023-10-20 | |||||||||||
79 | 고음을 위한 Wedge 호흡(쐐기호흡)연습입니다. | 박상민 | 7,507 | 2023-10-20 | |||||||||||
78 | 1-2. 페달톤과 혀 2 | 김영일 | 9,738 | 2023-10-20 | |||||||||||
77 | 1-1. 페달톤의 해석과 연습(James stamp warm-up) | 김정수 | 5,534 | 2023-10-20 | |||||||||||
76 | 트럼펫 잡는 왼손 모양들에 대한 잡생각 | 조영홍 | 5,117 | 2023-10-20 | |||||||||||
75 | "어떻게 연습해야 할까" - 제이슨 도벨 (Jason Dovel) | 조영홍 | 4,688 | 2023-10-20 | |||||||||||
74 | CHARLES COLIN 박사의 이론에 의한 LIP FEXIBILITIES 1 | 김준동 | 4,330 | 2023-10-20 | |||||||||||
73 | Bb 트럼펫의 배음, 운지, 그리고 slotting | 임상혁 | 1,585 | 2023-10-20 | |||||||||||
72 | 윗 안쪽입과 치아(여러 고수님의 조언을 구하고자 아랫글을 옮겨서 올립니다) 1 | 박희정 | 4,901 | 2023-10-20 | |||||||||||
71 | 속입술과 윗치아의 간격? | 박희정 | 4,680 | 2023-10-20 | |||||||||||
70 | 엠보셔[6]...이빨 벌리기 | 이사이 | 5,660 | 2023-10-20 | |||||||||||
69 | 엠보셔[5]...입술의 탄력. | 이사이 | 5,580 | 2023-10-20 | |||||||||||
68 | 엠보셔[4]... 입술의 고정점 | 이사이 | 4,943 | 2023-10-20 | |||||||||||
67 | 엠보셔[3]...입술의 위치 | 이사이 | 4,595 | 2023-10-20 | |||||||||||
66 | 엠보셔[2]...입대기 | 이사이 | 4,382 | 2023-10-20 | |||||||||||
65 | 엠보셔[1]... 목적 | 이사이 | 3,788 | 2023-10-20 | |||||||||||
64 | 다름 모양의 피스 | 박헌 | 2,940 | 2023-10-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