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출처: http://www.trumpetcollege.com/video/TrumpetPlayersGuide.pd f] 트럼펫 주자 가이드 Copyright 2004 www.BbTrumpet.com 클린트 ‘팝스’ 맥래플린 (Clint "Pops" McLaughlin) pops@BbTrumpet.com [이전 섹션에서 연결됩니다.] *** 음색 (Tone) *** 어떻게 하면 그 풍부한 음색을 낼 수 있습니까? 그에 관련해서는 5가지 요인가 있습니다. 1. 가장 중요한 요인는 공기입니다. 트럼펫은 관악기 (a wind instrument) 입니다. 손쉽게 많은 양의 공기를 들이마시는 것이 시작입니다. 그 공기를 손쉽게 내보내는 것이 후반입니다. 공기가 음색의 70~90%입니다. 2. 항상 깨어있기 위해서는 경계심이 매우 중요합니다 (An Alert mind is vital in order to always be on). 다시 말하자면 항상 나오는 소리에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That is always be in charge of what comes out). 절대로 그냥 몸이 가는대로 하지 마세요. 시간낭비일뿐만 아니라 우리가 고품질 악기로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아 놓은 예술가들과 기술자들에 대한 모독입니다. 항상 깨어있으세요 (Always be on). 3. 귀가 그 다음으로 중요합니다. 자신의 소리를 들을뿐만 아니라 위대한 연주자들의 소리도 들으니까요. 어떤 소리가 좋은 소리인지 알아야 그런 소리를 낼 희망을 갖을 수 있습니다 (We have to know what a great sound is to ever hope to get one). 4. 5학년짜리의 공기 많은 소리가 자신의 소리가 되는 것을 막으려면 닫힌 틈새 암부셔 (A close aperture embouchure) 가 매우 중요합니다. 입술이 서로 닿아야합니다. 음색이 약간 밝으면 입 양끝을 입 중앙쪽으로 약간 당겨주세요. 이러면 동그란 틈새를 만들게 되고 소리가 듣기 좋아집니다. 5. 연습하세요. 모든 것을 감정과 느낌을 가지고 부세요. 스케일을 제대로 연주하면 [감동의] 눈물이 날 겁니다 (If scales are played right they can bring tears to your eyes). 제대로 연주하지 못하면 [절망의] 눈물이 날 겁니다 (If they are played poorly they will bring tears to your eyes). ;-) [다음 섹션으로 계속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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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 "어떻게 연습해야 할까" - 제이슨 도벨 (Jason Dovel) | 조영홍 | 4,690 | 2023-10-20 | |||||||||||
74 | CHARLES COLIN 박사의 이론에 의한 LIP FEXIBILITIES 1 | 김준동 | 4,334 | 2023-10-20 | |||||||||||
73 | Bb 트럼펫의 배음, 운지, 그리고 slotting | 임상혁 | 1,587 | 2023-10-20 | |||||||||||
72 | 윗 안쪽입과 치아(여러 고수님의 조언을 구하고자 아랫글을 옮겨서 올립니다) 1 | 박희정 | 4,903 | 2023-10-20 | |||||||||||
71 | 속입술과 윗치아의 간격? | 박희정 | 4,681 | 2023-10-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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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 엠보셔[5]...입술의 탄력. | 이사이 | 5,582 | 2023-10-20 | |||||||||||
68 | 엠보셔[4]... 입술의 고정점 | 이사이 | 4,946 | 2023-10-20 | |||||||||||
67 | 엠보셔[3]...입술의 위치 | 이사이 | 4,596 | 2023-10-20 | |||||||||||
66 | 엠보셔[2]...입대기 | 이사이 | 4,383 | 2023-10-20 | |||||||||||
65 | 엠보셔[1]... 목적 | 이사이 | 3,791 | 2023-10-20 | |||||||||||
64 | 다름 모양의 피스 | 박헌 | 2,942 | 2023-10-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