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고 그걸로 차이를 만들어내려면: 1. 재능 2. 근면성실 3. 지적 의식 (아무 생각없이 앉아서 남들 하는 연습을 따라하는게 아닌, 분명한 이유와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집중하는 것) 4. 인내심 ◎ 누군가를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들: 1. 소리 2. 단정함 (용모와 연주) 3. 홀림 (음악의 힘: 어떤 경험을 단순히 떠올리는 것이 아닌, 그 순간의 "느낌"을 다시 느끼게 해주는 것) ※ 학생들 연주와 교습: 1. Niklaus Egg - Trumpet Concerto in Eb (1st mov.) / HAYDN 2. Anthony Bellino - Trumpet Concerto #1 in C Minor / PESKIN 3. Matthew Barker - Trumpet Call / Kenneth Downie 4. Rainer Saville - Concerto for Trumpet / TOMASI ※ 기타 내용: - 트럼펫 연주에 있어서의 호흡은 바이올린 연주에 있어서 오른팔의 보잉(bowing)과 같다. 바이올린 주자의 왼손이 아무리 바쁘게 움직여도 오른팔은 언제나 일정한 형태와 동작을 유지하듯이, 호흡은 언제라도 굳건히 유지되어야 한다. 음을 낼 때마다 호흡을 끊으면 안 되는 일이다. |
|
|
|
|
| |||||||||||
83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2 | 이문영 | 1,060 | 2024-07-15 | |||||||||||
82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3 | 이문영 | 1,320 | 2024-06-12 | |||||||||||
81 | 야마하 마우스피스와 바하 마우스 피스 비교 사이즈 2 | 임광엽 | 1,057 | 2024-06-05 | |||||||||||
80 | (2-1) 페달톤 이후 2년간의 기록, 그리고 마우스피스 여행 1 | 김영일 | 5,402 | 2023-10-20 | |||||||||||
79 | 고음을 위한 Wedge 호흡(쐐기호흡)연습입니다. | 박상민 | 7,508 | 2023-10-20 | |||||||||||
78 | 1-2. 페달톤과 혀 2 | 김영일 | 9,738 | 2023-10-20 | |||||||||||
77 | 1-1. 페달톤의 해석과 연습(James stamp warm-up) | 김정수 | 5,535 | 2023-10-20 | |||||||||||
76 | 트럼펫 잡는 왼손 모양들에 대한 잡생각 | 조영홍 | 5,118 | 2023-10-20 | |||||||||||
75 | "어떻게 연습해야 할까" - 제이슨 도벨 (Jason Dovel) | 조영홍 | 4,689 | 2023-10-20 | |||||||||||
74 | CHARLES COLIN 박사의 이론에 의한 LIP FEXIBILITIES 1 | 김준동 | 4,330 | 2023-10-20 | |||||||||||
73 | Bb 트럼펫의 배음, 운지, 그리고 slotting | 임상혁 | 1,586 | 2023-10-20 | |||||||||||
72 | 윗 안쪽입과 치아(여러 고수님의 조언을 구하고자 아랫글을 옮겨서 올립니다) 1 | 박희정 | 4,901 | 2023-10-20 | |||||||||||
71 | 속입술과 윗치아의 간격? | 박희정 | 4,681 | 2023-10-20 | |||||||||||
70 | 엠보셔[6]...이빨 벌리기 | 이사이 | 5,661 | 2023-10-20 | |||||||||||
69 | 엠보셔[5]...입술의 탄력. | 이사이 | 5,581 | 2023-10-20 | |||||||||||
68 | 엠보셔[4]... 입술의 고정점 | 이사이 | 4,943 | 2023-10-20 | |||||||||||
67 | 엠보셔[3]...입술의 위치 | 이사이 | 4,596 | 2023-10-20 | |||||||||||
66 | 엠보셔[2]...입대기 | 이사이 | 4,383 | 2023-10-20 | |||||||||||
65 | 엠보셔[1]... 목적 | 이사이 | 3,788 | 2023-10-20 | |||||||||||
64 | 다름 모양의 피스 | 박헌 | 2,940 | 2023-10-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