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ude Gordon의 다른 트럼펫 교재 "Systematic Approach to Daily Practice"란 책을 구입했습니다. 52주에 걸친 연습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특히 페달톤 연습방법이 흥미롭더군요. 그는 페달톤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매일 연습의 시작은 페탈톤으로 하라고 합니다. 1옥도(low C)에서 2옥타브 밑의 도까지 반음씩 내리면서 연습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페달톤을 매일 연습하고 점진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페달톤을 제대로된 방법으로 하지 않으면 아예 하지 말라고 합니다. gordon이 말하는 페달톤 연습의 장점은 (1) 앙부슈어를 바로잡아주어 고음을 내는것을 돕는다. (2) 파워를 길러주고 매끄러운 연주를 돕는다. (3) 어텍을 돕는다. (4) 더 좋은 입술진동을 발전시킨다. (5) 매끄러운 도약을 발전시킨다. (6) 모든 음역대에서더 큰 음폭을 낼 수 있게 한다. (7) 주력을 발전시킨다. 52주의 첫째주 레슨부터 페달톤 도에서 4옥도까지 올리는것을 연습시킵니다. 첫주부터 고난이 시작되네요. 52주를 끝낼수 있을런지 ..... 고음을 연습할때 세번 시도해서 소리가 안나면 더이상 시도하지 말고 연습을 끝내라네요. |
|
|
|
|
| |||||||||||
83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2 | 이문영 | 1,059 | 2024-07-15 | |||||||||||
82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3 | 이문영 | 1,319 | 2024-06-12 | |||||||||||
81 | 야마하 마우스피스와 바하 마우스 피스 비교 사이즈 2 | 임광엽 | 1,056 | 2024-06-05 | |||||||||||
80 | (2-1) 페달톤 이후 2년간의 기록, 그리고 마우스피스 여행 1 | 김영일 | 5,402 | 2023-10-20 | |||||||||||
79 | 고음을 위한 Wedge 호흡(쐐기호흡)연습입니다. | 박상민 | 7,507 | 2023-10-20 | |||||||||||
78 | 1-2. 페달톤과 혀 2 | 김영일 | 9,738 | 2023-10-20 | |||||||||||
77 | 1-1. 페달톤의 해석과 연습(James stamp warm-up) | 김정수 | 5,534 | 2023-10-20 | |||||||||||
76 | 트럼펫 잡는 왼손 모양들에 대한 잡생각 | 조영홍 | 5,117 | 2023-10-20 | |||||||||||
75 | "어떻게 연습해야 할까" - 제이슨 도벨 (Jason Dovel) | 조영홍 | 4,688 | 2023-10-20 | |||||||||||
74 | CHARLES COLIN 박사의 이론에 의한 LIP FEXIBILITIES 1 | 김준동 | 4,330 | 2023-10-20 | |||||||||||
73 | Bb 트럼펫의 배음, 운지, 그리고 slotting | 임상혁 | 1,585 | 2023-10-20 | |||||||||||
72 | 윗 안쪽입과 치아(여러 고수님의 조언을 구하고자 아랫글을 옮겨서 올립니다) 1 | 박희정 | 4,901 | 2023-10-20 | |||||||||||
71 | 속입술과 윗치아의 간격? | 박희정 | 4,680 | 2023-10-20 | |||||||||||
70 | 엠보셔[6]...이빨 벌리기 | 이사이 | 5,660 | 2023-10-20 | |||||||||||
69 | 엠보셔[5]...입술의 탄력. | 이사이 | 5,581 | 2023-10-20 | |||||||||||
68 | 엠보셔[4]... 입술의 고정점 | 이사이 | 4,943 | 2023-10-20 | |||||||||||
67 | 엠보셔[3]...입술의 위치 | 이사이 | 4,595 | 2023-10-20 | |||||||||||
66 | 엠보셔[2]...입대기 | 이사이 | 4,382 | 2023-10-20 | |||||||||||
65 | 엠보셔[1]... 목적 | 이사이 | 3,788 | 2023-10-20 | |||||||||||
64 | 다름 모양의 피스 | 박헌 | 2,940 | 2023-10-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