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펫을 한 번도 불어보지 않고 아직 머릿속으로만 익히는 중인 초보로서 이 게시판에 글을 올리다니, 주제 넘는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주로 으뜸음이 Bb에 맞춰진 트럼펫을 사용한다고 배웠는데, 기타의 카포, 디지털 피아노의 transpose 기능처럼, 간단히 두 키를 올리면 평소처럼 연주해도 되는 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합주할 때 매번 다른 악기들이 트럼펫에 맞추어 두 키 내릴 수는 없잖아" 하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어렵더라도 미리미리 절대음을 익혀두어 나쁠 것 없겠다 싶어 (그렇다고 C 트럼펫을 따로 살 수도 없고) 나언주 선생님께서 만드신 표를 절대음 기준으로 변환해 보았습니다. (쉽게 말해 두 음씩 낮춘 것입니다) 혹시라도 틀린 곳이 있을 경우 말씀해 주시면 바로잡아 다시 올리겠습니다 :) |
|
|
|
|
| |||||||||||
83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2 | 이문영 | 1,060 | 2024-07-15 | |||||||||||
82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3 | 이문영 | 1,320 | 2024-06-12 | |||||||||||
81 | 야마하 마우스피스와 바하 마우스 피스 비교 사이즈 2 | 임광엽 | 1,057 | 2024-06-05 | |||||||||||
80 | (2-1) 페달톤 이후 2년간의 기록, 그리고 마우스피스 여행 1 | 김영일 | 5,402 | 2023-10-20 | |||||||||||
79 | 고음을 위한 Wedge 호흡(쐐기호흡)연습입니다. | 박상민 | 7,508 | 2023-10-20 | |||||||||||
78 | 1-2. 페달톤과 혀 2 | 김영일 | 9,738 | 2023-10-20 | |||||||||||
77 | 1-1. 페달톤의 해석과 연습(James stamp warm-up) | 김정수 | 5,535 | 2023-10-20 | |||||||||||
76 | 트럼펫 잡는 왼손 모양들에 대한 잡생각 | 조영홍 | 5,118 | 2023-10-20 | |||||||||||
75 | "어떻게 연습해야 할까" - 제이슨 도벨 (Jason Dovel) | 조영홍 | 4,688 | 2023-10-20 | |||||||||||
74 | CHARLES COLIN 박사의 이론에 의한 LIP FEXIBILITIES 1 | 김준동 | 4,330 | 2023-10-20 | |||||||||||
73 | Bb 트럼펫의 배음, 운지, 그리고 slotting | 임상혁 | 1,585 | 2023-10-20 | |||||||||||
72 | 윗 안쪽입과 치아(여러 고수님의 조언을 구하고자 아랫글을 옮겨서 올립니다) 1 | 박희정 | 4,901 | 2023-10-20 | |||||||||||
71 | 속입술과 윗치아의 간격? | 박희정 | 4,680 | 2023-10-20 | |||||||||||
70 | 엠보셔[6]...이빨 벌리기 | 이사이 | 5,660 | 2023-10-20 | |||||||||||
69 | 엠보셔[5]...입술의 탄력. | 이사이 | 5,581 | 2023-10-20 | |||||||||||
68 | 엠보셔[4]... 입술의 고정점 | 이사이 | 4,943 | 2023-10-20 | |||||||||||
67 | 엠보셔[3]...입술의 위치 | 이사이 | 4,595 | 2023-10-20 | |||||||||||
66 | 엠보셔[2]...입대기 | 이사이 | 4,383 | 2023-10-20 | |||||||||||
65 | 엠보셔[1]... 목적 | 이사이 | 3,788 | 2023-10-20 | |||||||||||
64 | 다름 모양의 피스 | 박헌 | 2,940 | 2023-10-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