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준호 입니다.
12월 5일 토요일 많은 단원 분들의 참여로 무사히 3회 정기 연주회 1차 합주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멀리서 오신 분들 그리고 어렵게 시간을 내어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당일 이야기 했던 몇 가지 공지 사항을 이 곳에 공유 드립니다.
1. 월 회비 공지의 건
- 우리 100트럼펫터 앙상블은 모든 분들께서 아시다시피 비영리 단체입니다.
즉, 저를 포함한 단원 분들의 개개인이 이번 기회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가족을 포함한 지인 분들께
노력을 증명하는 모임입니다.
- 저희 운영진은 여러분들께 투명한 재정 관리를 원칙으로 하며, 월회비는 이런 곳에 쓰임을 알려드립니다.
→ 연습실 대여, 악보 편곡, 연주회 시 객원 섭외, 연주 장소 대여, 지휘료 등.
- 1, 2회 연주회 때 저희 예산을 계산해 보니, 대략 2,300만원~2,400만원 정도가 들었습니다.
당시에는 월회비 3만원과 연주회비 13만원 정도를 납부하도록 말씀드렸는데, 연주회비가 너무 부담이 되어서
이번에는 월회비 5만원 납부를 원칙으로 가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도 그랬듯이 앞으로도 예산 집행을 어떻게 했는지는 연주회 후에 모두 공유를 드릴 예정입니다.
- 어디에 납부를 하실 지 자세한 공지는 정대승 사무차장님께서 단체 카톡방에 공지 드릴 예정입니다.
2. 주차 관련 공지의 건
- 첫 연습 때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주차는 연습실 뒷편 유료 주차장에 연습실 사용 조건으로 시간 당 1,000원으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 저희가 할당 받은 수는 총 15대 이며, 이는 선착순이 기본이지만 지방에서 오신 분들께 우선 배분 됨을 알려드립니다.
- 항상 차를 가져오시는 분들께서는 제게 따로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위치가 좋아서 멀리서 버스 or 지하철을 이용해 오시는 편을 추천 드립니다. 3. 합주 시 에티켓 및 연습실 사용 에티켓
- 합주 시에는 반드시 휴대폰은 "진동" 설정을 부탁 드립니다.
지휘자님께도 예의가 아니며, 모두 모인 분들에게도 집중력이 흐트러 질 수 있습니다.
- 지휘자님께서 말씀하실 때 잡담을 하시거나, 큰 소리로 침을 빼 주시지 않으시길 부탁 드립니다.
아마추어 단체의 합주 완성도는 지휘자 분의 의도를 얼마나 잘 파악하느냐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 침해당하지 않도록 단원 분들의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 합주는 모두의 "약속"입니다. 필기해야 할 부분(특히, 조 바뀜이나 임시표(#, ♭, ♮ 등))은 반드시 잘 보이는 색으로 필기 부탁 드립니다.
- 지난 번에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희가 사용하는 연습실은 우리를 포함해 3단체 +@ 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음식물은 반입을 금하며, 자신이 사용했던 의자 및 보면대는 제자리에 놔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 연습 때 너무 정리를 잘 해 주셨는데,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아울러, 신문지나 물병 등의 쓰레기는 꼭 쓰레기통에 넣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첫 연습임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고, 다들 열심히 연습에 임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역대 연주회의 첫 연습 때 보다 서로 간의 호흡이며, 매너가 훨씬 좋았던 것 같습니다. 흔히 합주는 내가 소리를 충분히 내고 있어도 내 소리가 안 들릴 때가 가장 좋다는 말을 합니다.
그 말의 의미를 모두 되새기면서 더욱 양질의 소리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100트럼펫터 앙상블의 운영과 관련하여 문의하시고 싶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제게 쪽지, 카톡, 문자, 전화 부탁 드립니다. 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