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달톤 연습을 주구장창 한다.
왜 해야 하는가? 이유는 아래 김영일님께서 힘주어 말씀해 주셨습니다.
어떻게 연습할 것인가? 도를 기준으로 파샵 아래로 한음씩 내려가거나, 코드음들(솔시레, 도파라....)을 이용해서 페달음들과 친해집니다. 운지는 도샵운지로 내려가기를 추천합니다. (아무것도 안누른 상태에서는 접근이 어렵습니다)
음이 어느 정도 걸리기 시작하면 도 -솔- 도 ... 또는 도- 도(옥타브 도약).... 솔- 솔 등등 재미나게 불어봅니다.
이런식으로 배음으로 연습을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 하나! 옥타브로 올라간다고 하더라도 페달톤을 부는 느낌이 들어야 합니다.(툴레질하는 느낌) (물론 입술은 붉은 부분이 피스 안으로 다 들어가 있어야 하고, 닫혀 있어야 함)
결국... 저음에서부터 얼마나 힘을 빼서 소리를내고 고음쪽으로 올라가느냐가 관건입니다. (내가 눌러서 불고 있다면 2옥타브 도를 롱톤으로 10분 이상 불기 어렵거나, 2옥 미 이상 음들을 튜너를 켜놓고 소리를 냈을 때 음정이 높을 것입니다.)
결국 힘빼기가 포인트.
혹시라도 도움이 되는 분이 계실까봐 20년차 만년 초보가 감히 한말씀 올렸습니다. |
|
|
|
|
| |||||||||||
83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2 | 이문영 | 1,131 | 2024-07-15 | |||||||||||
82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3 | 이문영 | 1,391 | 2024-06-12 | |||||||||||
81 | 야마하 마우스피스와 바하 마우스 피스 비교 사이즈 2 | 임광엽 | 1,125 | 2024-06-05 | |||||||||||
80 | (2-1) 페달톤 이후 2년간의 기록, 그리고 마우스피스 여행 1 | 김영일 | 5,434 | 2023-10-20 | |||||||||||
79 | 고음을 위한 Wedge 호흡(쐐기호흡)연습입니다. | 박상민 | 7,541 | 2023-10-20 | |||||||||||
78 | 1-2. 페달톤과 혀 3 | 김영일 | 9,768 | 2023-10-20 | |||||||||||
77 | 1-1. 페달톤의 해석과 연습(James stamp warm-up) | 김정수 | 5,577 | 2023-10-20 | |||||||||||
76 | 트럼펫 잡는 왼손 모양들에 대한 잡생각 | 조영홍 | 5,133 | 2023-10-20 | |||||||||||
75 | "어떻게 연습해야 할까" - 제이슨 도벨 (Jason Dovel) | 조영홍 | 4,699 | 2023-10-20 | |||||||||||
74 | CHARLES COLIN 박사의 이론에 의한 LIP FEXIBILITIES 1 | 김준동 | 4,348 | 2023-10-20 | |||||||||||
73 | Bb 트럼펫의 배음, 운지, 그리고 slotting | 임상혁 | 1,595 | 2023-10-20 | |||||||||||
72 | 윗 안쪽입과 치아(여러 고수님의 조언을 구하고자 아랫글을 옮겨서 올립니다) 1 | 박희정 | 4,910 | 2023-10-20 | |||||||||||
71 | 속입술과 윗치아의 간격? | 박희정 | 4,685 | 2023-10-20 | |||||||||||
70 | 엠보셔[6]...이빨 벌리기 | 이사이 | 5,668 | 2023-10-20 | |||||||||||
69 | 엠보셔[5]...입술의 탄력. | 이사이 | 5,588 | 2023-10-20 | |||||||||||
68 | 엠보셔[4]... 입술의 고정점 | 이사이 | 4,950 | 2023-10-20 | |||||||||||
67 | 엠보셔[3]...입술의 위치 | 이사이 | 4,600 | 2023-10-20 | |||||||||||
66 | 엠보셔[2]...입대기 | 이사이 | 4,391 | 2023-10-20 | |||||||||||
65 | 엠보셔[1]... 목적 | 이사이 | 3,799 | 2023-10-20 | |||||||||||
64 | 다름 모양의 피스 | 박헌 | 2,949 | 2023-10-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