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출처: http://www.trumpetcollege.com/video/TrumpetPlayersGuide.pd f] 트럼펫 주자 가이드 Copyright 2004 www.BbTrumpet.com 클린트 ‘팝스’ 맥래플린 (Clint "Pops" McLaughlin) pops@BbTrumpet.com [이전 섹션에서 연결됩니다.] *** 텅잉 (Tonguing) *** 트리플 텅잉 (triple tonguing) 에 3 종류가 있습니다. 아르반 책에 나오는 “ㅌㅌㅋ” (TTK). 제임스 버크 (James Burke) 의 “New Directions in Tonguing” 에 나오는 “ㅌㅋㅌ,ㅋㅌㅋ” (TKT,KTK) (번갈아서). 그리고 자코비 (Jacoby) 의 “Jake’s Method” 에서 가르치는 굴리는 “타-다-가” (Ta-Da-Ga). “ㅌㅌㅋ” - “ㅌㅌㅋ”, “ㅌㅋㅌ,ㅋㅌㅋ”, “타다가” 는 혀를 사용하는 다른 개념입니다. 이것들이 보편적인 3가지 트리플 텅잉 개념입니다. “투-투-쿠”를 “타-타-카”, “다-다-가”, “디-디-기”로 바꾸는 건 단순히 다른 음절을 사용할 뿐입니다. 이 4가지 예제는 모두 아르반 “ㅌㅌㅋ”로 분류됩니다. 버크 더블-트리플인 경우는 “투-쿠-투---쿠-투-쿠”, “타-카-타---카-타-카”, “다-가-다---가-다-가”, “디-기-디---기-디-기” 가 되겠습니다. 이들은 순차적으로 더 가벼운 음절을 나타내고 점점 더 사용하기 쉽습니다. 혀가 많이 움직이지 않을 수록 혀가 빨리 움직일 수 있습니다. 가장 무거운 / 느린 경우에서 가장 가벼운 / 빠른 순서로 적었습니다. 혀의 앞부분을 사용하는 소리가 “투”, “타”, “티”, “다”, “디”입니다. 혀의 중간부분을 사용하는 소리는 “쿠”, “카”, “키”, “가”, “기”입니다. 혀를 굴릴 때는 “타 다 가” - “타 다 가” 또는 “티 디 기” 이어야합니다. 따라서 3가지 개념이 있지만 소리나 속도의 스타일을 조정하기 위해서 음절을 바꿉니다. 대체음절 (alternate syllables) 은 더블 텅잉 경우에도 쓰입니다. “투-쿠”, “타-카”, “다-가” 또는 “디-기”. 동일한 음절들이 싱글 텅잉할 때도 유용합니다. “투”, “타”, “티”, “다”, “디”. “타”랑 “다”가 가장 유용합니다. 텅잉 기술의 속도를 높이는 연습을 할 때 “타”, “다” 또는 “디” 같은 더 부드러운 음절을 사용하세요. 또 메트로놈을 사용해서 연습하세요. 분당 4분음표 60박으로 놓은 상태에서 16분음표로 시작하세요. 15~20초마다 분당 10박씩 올리세요. 문제가 있는 속도를 메모해 놨다가 따로 그 속도를 연습하세요. 싱글, 더블, 트리플 텅잉을 이 방법으로 연습하세요. [다음 섹션으로 계속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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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2 | 이문영 | 1,066 | 2024-07-15 | |||||||||||
82 | 고음. 아마추어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3 | 이문영 | 1,327 | 2024-06-12 | |||||||||||
81 | 야마하 마우스피스와 바하 마우스 피스 비교 사이즈 2 | 임광엽 | 1,068 | 2024-06-05 | |||||||||||
80 | (2-1) 페달톤 이후 2년간의 기록, 그리고 마우스피스 여행 1 | 김영일 | 5,407 | 2023-10-20 | |||||||||||
79 | 고음을 위한 Wedge 호흡(쐐기호흡)연습입니다. | 박상민 | 7,512 | 2023-10-20 | |||||||||||
78 | 1-2. 페달톤과 혀 2 | 김영일 | 9,743 | 2023-10-20 | |||||||||||
77 | 1-1. 페달톤의 해석과 연습(James stamp warm-up) | 김정수 | 5,540 | 2023-10-20 | |||||||||||
76 | 트럼펫 잡는 왼손 모양들에 대한 잡생각 | 조영홍 | 5,119 | 2023-10-20 | |||||||||||
75 | "어떻게 연습해야 할까" - 제이슨 도벨 (Jason Dovel) | 조영홍 | 4,689 | 2023-10-20 | |||||||||||
74 | CHARLES COLIN 박사의 이론에 의한 LIP FEXIBILITIES 1 | 김준동 | 4,332 | 2023-10-20 | |||||||||||
73 | Bb 트럼펫의 배음, 운지, 그리고 slotting | 임상혁 | 1,587 | 2023-10-20 | |||||||||||
72 | 윗 안쪽입과 치아(여러 고수님의 조언을 구하고자 아랫글을 옮겨서 올립니다) 1 | 박희정 | 4,902 | 2023-10-20 | |||||||||||
71 | 속입술과 윗치아의 간격? | 박희정 | 4,681 | 2023-10-20 | |||||||||||
70 | 엠보셔[6]...이빨 벌리기 | 이사이 | 5,663 | 2023-10-20 | |||||||||||
69 | 엠보셔[5]...입술의 탄력. | 이사이 | 5,582 | 2023-10-20 | |||||||||||
68 | 엠보셔[4]... 입술의 고정점 | 이사이 | 4,945 | 2023-10-20 | |||||||||||
67 | 엠보셔[3]...입술의 위치 | 이사이 | 4,596 | 2023-10-20 | |||||||||||
66 | 엠보셔[2]...입대기 | 이사이 | 4,383 | 2023-10-20 | |||||||||||
65 | 엠보셔[1]... 목적 | 이사이 | 3,790 | 2023-10-20 | |||||||||||
64 | 다름 모양의 피스 | 박헌 | 2,941 | 2023-10-20 | |||||||||||